안녕하세요~!
너무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됩니다~ㅎㅎ
제가 해외여행 다낭을 준비, 여행하게 되면서 글을 못 올렸는데
이번이 대만 타이베이의 마지막 후기이고
다음에는 다낭 후기로 올 예정이랍니다~

따콰이 스테이크
단수이
연중무휴 11:00 - 22:00
김종국티본스테이크로 유명해서 단수이 구경하며 가봤는데
음,,, 여기서 위생을 생각하면 1도 안됩니다 ㅎㅎ,,
숟가락 젓가락 종이에 포장돼서 나오긴 하지만
청결과는 좀 거리가 멀고 직원분들에게 친절함을 기대하면 안 됩니다

저는 티본스테이크를 시켰습니다
아래에 파스타면이 깔려있는데 아무 무맛이었습니다
소스도 같이 오는데 소스랑 곁들여 먹으면 괜찮았어요
수프도 같이 나오는데 수프는 수프가루를 물에 푼 맛
고기는 생각보다 괜찮았는데,,
이곳은 그냥 저렴하게 티본스테이크를 먹으러 오는 곳입니다
직원분들이 아들같이 보였는데
눈에 생기가 하나도 없으셔서 인상에 남았던 곳입니다 허허

누군가 이렇게 끌고 가면 먹지 저는 방문의사 없습니다,,,
https://maps.app.goo.gl/FnVWX2Fo3mrwKLGq8
따콰이 스테이크 · No. 32號, Zhongzheng Rd, Tamsui District, New Taipei City, 대만 251
★★★☆☆ · 스테이크 전문점
www.google.co.kr
一甲子餐飲 일갑자손음
미슐랭
9:00 - 19:00
매주 일요일 휴무
동파육을 맛있게 먹은 기억에 동파육 버거로 유명한 일갑자손음을 찾아갔다
대기 줄이 길다는 말에 마음의 준비를 하고 갔는데
줄이 어마무시했다
정말

둘이 대기 줄 보고 놀랬지만 ~
미슐랭이니 기다려보았다
역시 한국인들이 앞뒤로 있었다
타지에서 한국어 들리니 반가웠어요
나 혼자서 ㅎㅎ,,

매장 사진인데
여기 뒤로 줄이 엄청 깁니다
안에 저렇게 앉아서 먹을 수 있게 되어있어요
동파육버거, 동파육덮밥 2개를 시켰어요




정말 여기가 저는 대만의 베스트...
동파육버거는 겉의 빵이 촉촉한 약간 꽃빵 느낌이었어요
동파육도 부드러운데 안에 들어가 있는 땅콩 소스가 너무 맛있어서
동파육 + 빵 + 땅콩소스 = 완벽
완벽 그 자체
동파육 덮밥도 부드럽고 오이랑 아삭아삭하니 식감도 좋았어요
여기서는 고기 비린내 걱정 1도 없이 드실 수 있어요
저는 대만에 가면 여기는 무조건 들러서 먹을 거예요
가끔 생각나요 ㅜㅜ
https://maps.app.goo.gl/kFnPQ4yAidn8py348
一甲子餐飲 · 350 대만 苗栗縣大埔里科專一路1號
★★★★☆ · 대만 레스토랑
www.google.co.kr
이렇게 2개가 대만에서의 먹부림 끝이랍니다!
그리고 팁이라면 대만에서 밀크티를 주문하시면 맹물에 밀크티 5방울 떨어트린 느낌이라서
한국에서 먹는 밀크티와 다르니 알고 계셔요~!
저도 알고 싶지 않았는데 알게 되었어요
저번에 분량 실패로 이번 분량이 너무 적어졌는데 분량 조절
노력해야겠어요 ㅎㅎ
이상으로 대만에서의 먹부림 끝~!
다음에 다낭에서의 먹부림으로 만나용~
'쩝쩝이는 해외에서 무엇을 또 먹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타이베이 제가 먹으러 갔다 왔습니다 솔직후기 (16) | 2025.07.03 |
|---|---|
| 중국 한 스푼 일본 한스푼 넣은 듯한 대만 여행 일지 2 (58) | 2025.06.25 |
| 중국 한 스푼 일본 한스푼 넣은 듯한 대만 여행 일지 1 (63) | 2025.06.23 |